30 л! Դϴ.
   
 
 
30 л! Դϴ.
 
20 л! Դϴ.
 
 
 
 
 
 
Untitled Document
 
 
뉴질랜드 어린이들은 만5세가 되는 해부터 초등교육을 받게 되며, 약13세가 되면 Form3에 해당하는 중학교 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뉴질랜드에는 다양하고 폭넓은 교과과목을 제공하는 공립학교, 사립학교들이 약400여개 정도 있습니다. 각 학교들은 문교부가 정한 규정에 따라 학교 자체의 학사 일정표 및 시간표를 구성할 수가 있어 학교별로 다양하고 깊이있는 지도가 가능합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대부분의 학교들이 기숙사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고등학교 수업 시간표는 영어, 사회, 일반과학, 수학, 음악, 공예, 체육과 같은 필수 과목이 포함되며 Form5 수준에 이르면 문학 또는 과학 과목 같은 전문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Form5에서 마지막 학년(Form7)까지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대학교 입학 준비를 위하여 전문화 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치르게 되는데, 합격점수(Satisfactory Results)를 얻어야 Form6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Form6 과정이 끝날 때면 최대한 6과목 이수를 기본으로 하는 Form6 수료증을 받게 되며 이 수료증은 국가 시험 없이 학교내에서 수여됩니다.

보통 Form7 학생들은 학년말이 되면 국가 장학생 선발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 Form7에서 치르는 장학생 선발 시험은 뉴질랜드 학생이나 Form6과 7수준의 뉴질랜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유학생들이 뉴질랜드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공인된 방법이며, 이 외 동등한 해외 자격시험들도 인정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는 공립학교가 아닌 초·중·고등학교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학교들은 일반적으로 종교단체들에 속해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몇몇 학교들은 19세기에 교회 기숙사 시설을 갖춘 학교들(Church Boarding Schools)로 세워졌으며 전통적인 교육원리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사립학교 학생들도 국가 시험에 대비하기 위하여 공립학교의 교과 시간표를 따르고 있지만, 정부 제도와는 무관한 이런 학교들은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학교 자체의 프로그램을 마음대로 개발할 수 있어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특징은 다른 영어권 국가와는 달리 물가가 상당히 싸고 치안상태가 매우 양호하여 자녀를 홀로 유학보내도 안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뉴질랜드는 세계에서도 보기드물 만큼 사회복지제도가 잘 갖추어져 있어 학생이 아플때에도 국내에서보다 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등 어린학생이 혼자서 생활하는데에 아무런 불편이 없습니다.

뉴질랜드는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는 나라로 국제적인 평판을 얻고 있습니다. 해외유학생들에게 훌륭한 교육정보와 여러가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마련해 주고 있으며 질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종합대학, 기술단과대학, 교육대학, 중·고등학교 및 초등학교와 사설연수기관에서 정규과정과 전문직업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해외유학생들이 중·고등학교에 해당되는 Form1(대략 13세)부터 Form5(대락 17세)에 등록하고 있으며, 뉴질랜드나 다른 영어권 국가의 대학진학 준비를 위해 Form6, 7의 고등학교에 등록합니다. 뉴질랜드는 13세부터 19세의 중·고등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중·고등학교가 국립이지만 몇몇 사립학교 역시 그들만의 교육철학과 종교적인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는 직업교육에 바탕을 둔 폭넓은 산업과 근로현장 속에서 교육과 훈련을 병행하는 25개의 기술 단과대학이 있습니다. 교육대학에서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고등학교와 대학에서의 전문교사 양성을 위해 특별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는 7개의 국립대학이 있으며 학문적이며 전문성을 띤 수준 높은 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모든 대학들이 상업학(경영학), 인문사회, 자연과학, 문학 등의 폭넓은 학사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공학, 컴퓨터학, 의학, 농학 등과 같은 각 대학 고유의 특별 전공분야를 개발시켜 왔습니다.

뉴질랜드는 영어연수 및 종합대학과 기술단과대학처럼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는 많은 사설연수기관이 있습니다. 단기 영어연수 과정은 어학실이나 회화반 교육 등을 통한 최신 교육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술단과대학과 종합대학에서 또한 해외유학생을 위한 영어연수과정을 개설해 놓고 있습니다. 학생비자 발급과 관련하여 유학생들은 뉴질랜드 교육자격 평가심사위원회가 인정하는 교육과정에 등록해야 합니다. 이러한 코스는 국제수준에 부합,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또한 정상적으로 학업에 참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폭넓은 통신교육 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다른 일반 교육기관과 유사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30 л! Դϴ.